1. 맹자. 백성은 그러하지만 군자는 항산이 없어도 항심이 있어야 한다는 맥락이지만. 근데 이거 어디에 썼더라;
2, 3, 4. 정식 제목은 삼국이 맞다. 워낙 유명한 84부작과 비교하느라 신 삼국으로 부르는게 보통이지만.
5, 6, 7, 8, 9, 10. 쉼팝 접었음. 계정초기화까지 된 상태. 어지간한 정보는 공카에 유저들이 올려주는 걸로 알고 있음.
11. 시장님 선거권때문에 걸렸나.
12. 임심여가 손소매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귀여웠던 것도 같다. 다른 걸 다 떠나서 손소매 부러운 여자 유비님과 결혼하다니-라는 감상을 갖게 한 건 우화위 유비가 유일했음. 신삼국 이야기는 아니지만 난 이릉때 손소매가 자살했다는 류의 후일담 싫어한다.
13. 귀엽고 착하고 아몽같고....더빙 목소리 어떨지 기대중.
14. 다 됐고 공명님 울던 것만 기억나. 신삼국 공명님 엄청 소녀 돋았는데
더빙 목소리 어떨지 기대중2222222222
15. 집에 내려갔을때 뷰티풀 마인드 봤는데 거기서도 좋았다. 오브리 머투린 한 편만 더 찍어줘요ㅠㅠ
16. TONO의 궁정서스펜스로망스릴러오컬트서사극....은 농담이고 요즘 방향이 좀 아슬아슬하게 취향의 벽을 치고 있음.
17. 2000년에 만든 레미즈. 나직나직하고 아름답고 패션센스 쩔어주는 경감님으로 나온다. 경감님 프록코트 만든 의상팀은 상 줘야 한다고 생각함. 그것말고는....바리케이트 그려낸 걸 보면 감독은 왕당파임에 틀림없다.
18. ????
19. 공카 가면 있을겁니다;
20, 21. 아...농장 버려둔지 한참이구나;;
22. 레미즈 영화에서 마리우스라는데 아직 관련 영화는 본 적 없음. 아무튼 ㄴ ㅈ ㄴㅅ보다 잘 할 것 같으니까 크게 걱정 안 하는 상태.
23. 죄송합니다. 여기에는 별 자료가 없습니다. 원작대로 보는 걸로도 버거워서.
24. 신 삼국 중 가장 분노했던 에피들일걸 아마. 손중모 좋아하는 편 아닌데도 제작진과 일기토하고 싶었음. 우리 아몽 착하다ㅠㅠㅠㅠ 그렇게 보내지 말란말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5. 백문루 주종이기는 한데 뭐지?
26, 27. 축약본보다 재미있다. 은촛대 훔쳤다가 용서받은 빵도둑 이야기 말고도 더 있다.
28. 위고옹은 거장이 맞음.
29. ...;
30. 플레인양 머리위에 락교가 올라가 있음.
31.32. 용량대비 저렴한 가격에 색상수가 100가지인 무서운 잉크인데 피드가 막힌다거나 하는 안 좋은 후기도 제법 있는 모양이지만 아무튼 카렌다쉬나 이로시즈쿠는 물론이고 허빈보다 저렴하다. 누들러와 더불어서 위시에는 오래도록 올라가 있는데 선뜻 지르지는 않고 있는 상태. 있는 잉크나 다 쓰고 뭘 사든지 해야지.
34. 명동백작만큼 지금도 마로니에는에 몰입을 못했는데 생존한 인물도 많고 시대도 너무 가까워서. 엔딩이 눈물나기는 했다.
35. 여러가지로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 캐릭터. 위고옹은 아무튼 위대하심.
36. 축약본보다 재미있다2222222222
37. 프랑스판 읽고는 싶은데 프랑스어 공부하는게 까마득;
38. 2G에는 핸디가 없다 3G를 기다려보는 중222222
39. 들고 다니는 조합이기는 한데 요즘은 앉아서 뭘 할 시간이 없어서 길 위에서는 에버노트 쓰는 경우가 더 많음.
40. 뫄뫄한거
41. 오브리 머투린 시리즈의 첫권 제목이자 영화제목, 황금가지는 오브리 머투린 시리즈 후속편을 내주세요ㅠㅠ 여러분 오브리 머투린 시리즈 재미있어요. 두 번 읽읍시다ㅠㅠ
42. 25주년은 알겠는데 오리지널은 누구를 말하는 건지 모르겠다. O2에서는 놈 르위스였고 투어는 얼 카펜터였던 걸로 알고 있다. 둘 다 내 취향과는 별개로 잘 하는 자베르다. 놈 르위스는 진창에 버티고 서서 으르렁거리는 경감님이었음. 근데 난 대천사같이 노래하는 경감님이 더 좋을 뿐이고.
43. 25주년 여파가 쭉 이어지는 상태. 라민 카림루 발장에 해들리 프레이저 자베르는 끝났나? 새 시즌은 누가 할지 나왔나 모르겠다. 이맘때쯤 캐스팅 나왔던 것 같은데...
44. 그런게 있다던데 모르겠음. 사실 뮤덕도 아니라 큰 관심은 없고 올라오면 보러 가기는 가겠지만 기존에 필드에서 뛰던 배우기만 하면 일단 큰 불만 없음.
45. 검색하면 나옵니다.
47. 책장에 자리가 남아있을때 사야겠다.
48. 오래 전에 했던 드라마였는데 조조도 나오고 유비도 나오고 조자룡도 있었던 드라마가 있었음. 사실 내용은 삼국지랑은 크게 상관없었던 것 같은데 당시에 꽤 인기있지 않았나 싶고.